(뉴스21통신) 황태원기자 = 대구 수성구 범물1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지석)·부녀회(회장 김선경)는 지난 14일 범물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기학)의 후원에 힘입어 범물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갈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 사진제공(수성구청)이날 새마을 회원들은 어르신 500여 명에게 갈비탕과 수박, 떡 등의 푸짐한 점심 식사를 대접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기원했다.
김지석 범물1동 새마을협의회장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이 보양식으로 기력을 보충하셔서 건강한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과 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
파주시, 121개 건설사업 대상 합동설계단 운영
파주시는 건설 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 집행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건설 분야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모두 10명으로 구성된 합동설계단은 약 4주간 현장 조사와 측량, 도면 및 내용 작성 등을 시행해 설계 작업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이다.설계 대상은 121건으로 66억원 규모다.파주시는 설계·발주·공사를 조기에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