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황태원기자 = 대구 남구는 든든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육아 지원을 위해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는 ‘행복플러스 출산준비교실’과 ‘베이비 마사지와 육아교실’의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 행복플러스 출산준비교실 (임산부 요가 교육) 사진제공(남구청)오는 9월 6일부터 9월 27일까지 4주간 매주 1회 실시하는 제3기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은 엄마와 아기가 교감을 나누고, 육아에 필요한 건강 교육을 통해 아기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육아 건강프로그램이다.
남구에 거주하는 6개월 미만의 영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영유아 맞춤형 마사지법과 유아 응급처치 및 안전사고 예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재택 교육 방식으로 실시한다.
▲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ZOOM활용 비대면 교육) 사진제공(남구청)
또한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1회 6주간 실시하는 제3기 출산 준비 교실은 건강한 임신 유지와 출산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관내 임신 16주 이상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태교법부터 모유수유 클리닉, 신생아건강관리법, 임산부 요가와 명상, 산후 우울 및 영양관리까지 다양한 주제로 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특히, 이번 3기 프로그램에서는 10월 12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앞산에서 배우자와 함께하는 주말 숲속 힐링 프로그램을 특별 이벤트로 추가 편성하여 더욱 풍성하고 뜻깊은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은 8월 30일까지, 출산준비교실은 9월 20일까지‘남구보건소 남구맘채널’1:1 채팅 또는 전화신청(남구보건소 ☎053-664-3663, 3688)을 통해 가능하다.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
파주시, 121개 건설사업 대상 합동설계단 운영
파주시는 건설 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 집행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건설 분야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모두 10명으로 구성된 합동설계단은 약 4주간 현장 조사와 측량, 도면 및 내용 작성 등을 시행해 설계 작업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이다.설계 대상은 121건으로 66억원 규모다.파주시는 설계·발주·공사를 조기에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