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오완석)는 3일 등교시간대 초등학교 2학기 개학시점에 맞춰, 월암초등학교에서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월암초등학교 교직원과 합동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달서경찰서장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등교하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 상대“무단횡단금지,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등 보행자 교통안전 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하면서 홍보물도 직접 나누어 주었다.
달서경찰서는 앞으로도 어린이 통학로 안전을 확보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스쿨존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
파주시, 121개 건설사업 대상 합동설계단 운영
파주시는 건설 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 집행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건설 분야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모두 10명으로 구성된 합동설계단은 약 4주간 현장 조사와 측량, 도면 및 내용 작성 등을 시행해 설계 작업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이다.설계 대상은 121건으로 66억원 규모다.파주시는 설계·발주·공사를 조기에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