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성서경찰서(서장 이재욱)는 지역주민이 일상 속에서 범죄피해자 지원제도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범죄피해자 지원제도 관련 내용을 담은「마음ː 잔」컵홀더를 제작하였다.
▲ 성서경찰서(사진제공)
경찰은 ‘범죄피해자 지원제도 안내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컵홀더에 QR코드를 삽입하였다. 또한 컵홀더 상단에 ‘관계 개선, 재발 방지, 대화 모임’이라는 키워드를 추가하여 가정폭력, 층간소음 등 지역사회 사건의 근본적인 문제해결과 피해회복을 위한 ‘회복적 경찰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한다.
「마음ː 잔」은 회복적 경찰활동을 비롯해 범죄피해자 지원제도에 대한 취지와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관내 카페 업주와의 사전 간담회를 거쳐 구체화 되었으며, 경찰에서는 지원 업체에 자체 제작한「범죄 피해자 지원의 집」명패를 부착한다.
해당 지원 업체는 일 평균 이용객이 약 600명으로, 10,000개 이상의「마음ː 잔」컵홀더가 제작되어 카페 이용객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대구성서경찰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범죄피해자 지원의 집」을 추가, 선정해 나갈 계획이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