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황태원기자 = 대구 남구는 지난 9월 2일(월),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적극행정 직원 특강 교육을 실시하였다.
▲ 사진제공(남구청)이번 적극행정 직원 특강 교육은 직원들의 적극행정 마인드 강화 및 적극행정 관련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업무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국능률인재개발원 대표 안태윤 강사는‘모두를 웃게 하는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동료 직원 및 조직·단체와의 소통·협업을 통한 적극행정 실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적극행정 우수사례들을 소개하고 관련 제도들을 교육하였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적극행정은 혼자 실현하는 것이 아닌 동료 간의 협업,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실현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으로 동료들과의 협업을 통한 적극행정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를 고려하며 늘 주민들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힘써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하였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