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사진=한국공항공사, 11일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 공항 이용객의 모습)
■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본사와 전국 14개 공항에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연휴 기간 전국공항 예상 이용객은 총 147만여 명(국내선 112만 명, 국제선 35만 명)으로 일 평균 이용객은 전년 대비 4.8% 증가한 23만 6천여 명으로 예상되며, 항공기 운항은 총 8,314편(국내선 6,322편, 국제선 1,992편), 일 평균 1,386편으로 전년 대비 2.8% 증가할 전망이다.
공항터미널 혼잡도 분석 결과, 출발 기준 김포공항과 김해공항은 9월 14일, 제주공항은 9월 18일에 가장 많은 여객이 이용할 것으로 보이며 출발장이 가장 붐빌 것으로 예측되는 시간대에는 신분 확인 게이트와 보안검색대를 모두 가동하고 추가 안내 및 지원 인력을 배치할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 이용객과 종사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8월 19일부터 11일간 전국공항 항공기 이착륙 및 여객 편의시설에 대해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했으며, 이달 들어 경영진을 필두로 안전·보안 및 IT시스템 특별점검을 통해 추석 연휴 기간 여객 맞이 준비 태세를 마쳤다.
■ 한국공항공사는 정부의 추석 민생안정대책 일환으로 전국 14개 공항 국내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국내선 주차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기존에도 주차장 이용료가 면제되었던 무안, 양양, 포항경주공항을 제외한 11개 공항의 추석 연휴 일일 주차 예상 수요는 2만9천 여대로, 전년 대비 약 18.7%(약4,530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국공항공사는 이에 따라 임시 주차장 약 7천9백 면을 추가로 마련하고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 안내 인력을 대폭 확대했으며, 주요 공항에 간부급을 비롯한 주차 상황반을 구성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또한 렌터카 조합·공항 경찰대·항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현장 혼잡 해소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티맵(TMAP)·카카오내비·네이버와 협업해 공항주차장 잔여 면수 및 만차 상황 등 주차 안내 정보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제공할 계획이며, 각 공항 홈페이지와 한국공항공사 ‘스마트공항’ 앱을 통해서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공항공사는 연휴 기간 주차료 면제로 주차장 이용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차장과 구내 도로 혼잡상황에 대비해 항공사 등 협조를 통해 이용객에게 평소보다 공항에 일찍 도착할 것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김포·김해공항을 찾은 국내선 여객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 SNS인증 이벤트’를 실시해 총 1,0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국내선 이용객은 출차 시 주차비가 자동으로 면제되고, 국제·국내 주차장이 통합 운영되는 제주·청주·대구공항은 주차장 무료 회차 시간을 3시간으로 확대하고 3시간을 초과한 이용객의 경우 국내선 이용 탑승권 등을 증빙해 30일 이내 사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차료 면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항공사 (www.airport.co.kr) 및 주차 홈페이지(park.airport.co.kr)와 고객만족센터(1661-262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 “국민들께서 공항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이 될 수 있도록 특별교통대책기간 동안 공항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성동구, 제2회 중랑천 버드 페스티벌 ‘성동원앙축제’ 개최
서울 성동구는 1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살곶이체육공원과 인근 중랑천 철새보호구역에서 제2회 성동원앙축제를 연다.축제는 성동구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공동 주최하며, 15개 환경·지역 단체와 6개 기업이 참여·후원한다.중랑천 성동구 구간은 서울시 철새보호구역으로, 멸종위기종 수달과 맹꽁이, 수백 마리 원앙 등 다양한 야...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