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인천서구문화재단은 문화의 거리 「문화공간 터․틀」에서 인형극 ‘환상 공간’을 9월 20일(금)~21(토) 양일간 총 3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터․틀은 문화의 터를 잡고 예술의 둥지를 틀다, Turtle(거북)의 중의적 의미를 가짐)
옴니버스 형식의 넌버벌(비언어적) 인형극 ‘환상 공간’은 대학로와 동대문 DDP 등에서 공연되어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두 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인형극 ‘환상 공간’은 물질을 향한 인간의 욕심에 대한 교훈과 나비가 되고 싶은 어린 소녀의 꿈을 돕는 아기 고래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대사가 없어도 쉽게 이해될 수 있는 내용이다. 정말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면 무언가 다른 하나를 내려놓아야 하는 이치와 공존을 위해서는 인간이 생태계와 교감을 이루는 것이 바탕임을 일깨우는 동화와 같은 인형극이다.
서구 석남동의 「문화의 거리」에서는 다양한 주제와 메시지를 담은 공연, 전시, 축제 등을 개최하고 있다.「문화공간 터․틀」에서는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을 통해 지역의 문화공간 거점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추가 문의사항은 문화의거리조성팀(☎032-560-60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