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차 TV토론을 둘러싸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현지시각 21일, 해리스는 CNN의 2차 토론 제안을 받아들였지만, 트럼프는 사전투표가 이미 시작됐다며 토론을 거부했다.
미국은 지난 20일 버지니아, 미네소타, 사우스다코타 등 3개 주에서 첫 사전투표가 시작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은"추가 토론을 하는 데 있어 문제는 너무 늦었단 겁니다. (사전)투표는 이미 시작됐습니다"며, "그녀는 심하게 지고 있습니다. 링에서 쓰러진 파이터 같습니다. 파이터는 가장 먼저 '재대결을 원합니다. 재대결을 원합니다'라고 말합니다"리고 말했다.
다음 날, 해리스는 2차 TV토론에 재차 강한 참여 의사를 드러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토론 무대에 함께 참여하세요. 또 다른 토론을 해봅시다. 더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미국 유권자들은 대화를 들을 자격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트럼프가 토론을 피할 명분만 찾는다며 트럼프를 지적하기도 했다.
팽팽한 기싸움이 벌어지는 가운데, 두 후보가 두 번째 TV 토론 대신 방송 인터뷰에 나서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리스 부통령 캠프는 현재 인터뷰 문제를 놓고 CBS와 활발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트럼프 캠프 역시 방송 출연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미국 매체 악시오스는 전했다.
40여 일 남은 미국 대선을 앞두고 두 후보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