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사진=양천구, '2024 사랑의열매 배분사업'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학습과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느린학습자 박○○양은 타인과 건강한 의사소통이 불가하여 자기 뜻대로 활동이 진행되지 않을 때 소리를 지르거나 머리카락을 뜯는 행위를 반복했다.
박양은 ‘양천 느린학습자 지원센터’의 프로그램 참여 이후 동일한 상황에 놓였을 때 스스로 생각할 시간을 가지며 감정을 조절하고 대화로 소통하려는 모습으로 변화했다.
발표를 시키거나 자신의 의견을 물을 때마다 두려움에 눈물을 보였던 윤○○양은 직접 목소리를 내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고 책을 읽는 발음의 정확도가 높아졌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자 ‘느린학습자 지원센터’를 운영해 ‘2024 사랑의열매 배분사업 성과공유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랑의열매 배분사업 성과공유회’는 사회적 의제에 기반한 복지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 배분사업을 발굴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올해 전국 258개 사업을 종합 평가한 결과 양천구 느린학습자 지원사업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느린학습자(경계선 지능 아동)는 평균 지능에 미치지 못하는 인지능력을 가진 학생들로, 이들은 관련 법령상 장애 등록이 돼 있지 않아 공적 지원을 받을 수 없어 교육,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기 쉽다.
이에 양천구는 지역 내 느린학습자들이 사회 일원으로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지난해 한국공항공사의 후원을 받아 양천사랑복지재단, 신월종합사회복지관과 민관협력을 통해 느린학습자 지원 공간 ‘늘꿈’을 마련했다.
양천 느린학습자 지원센터는 사업을 시작한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대상 아동 24명을 발굴하여 집중지원하고 있다.
특수아동 지도 경험이 있는 사회복지사가 상주하여 학습·사회성 향상, 진로 탐색, 일상생활 적응력 향상 등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심리 상담 서비스 등을 추진한 결과 참여 아동의 90% 이상이 기초학습 수행 능력 향상을 보였으며 주 5일 운영을 통해 돌봄 부담을 줄이고, 양육자 상담과 학부모 자조모임,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실시해 학부모들에게도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보였다.
양천구는 본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전담 인력을 보강하고, 지역 내 자원봉사자의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한 자원 확보와 미술, 독서, 진로체험활동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느린학습자가 충분한 보살핌과 도움을 받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성동구, 제2회 중랑천 버드 페스티벌 ‘성동원앙축제’ 개최
서울 성동구는 1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살곶이체육공원과 인근 중랑천 철새보호구역에서 제2회 성동원앙축제를 연다.축제는 성동구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공동 주최하며, 15개 환경·지역 단체와 6개 기업이 참여·후원한다.중랑천 성동구 구간은 서울시 철새보호구역으로, 멸종위기종 수달과 맹꽁이, 수백 마리 원앙 등 다양한 야...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