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진교훈 구청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지난 13일(일) 오후 서울식물원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28회 강서구민상’ 시상식에서 유공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13일(일) 지역 곳곳에서 주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 구민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서울식물원 잔디마당에서 ‘제28회 강서구민상’ 시상식을 열고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 온 강서구민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은 허준축제 폐막식 행사와 함께 열렸다.
대상의 영예는 류창섭 우장산동 희망드림단 단원이 차지했다.
류창섭 단원은 무상으로 보일러 점검과 설비를 지원하며 재능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 30년 이상 새마을지도자협회에서 활동하며 지역 방역 활동에 앞장섰고 삼계탕, 김장 나눔과 명절맞이 맞춤형 꾸러미 지원 등 저소득층을 위한 돌봄 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에도 기여해왔다.
지역사회 발전 부문에선 2005년부터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한 화곡1동 김현걸 씨와 주 1회 어르신 급식봉사를 하고, 1인 가구 어르신을 위한 공동텃밭 사업을 추진한 가양3동 유은숙 씨가 수상했다.
구민화합 봉사 부문에선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생활체육 활성화와 주민화합에 기여한 방화1동 김유원 씨와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사랑의 김장나눔 등을 실천한 화곡4동 염미란 씨가 표창을 받았다.
환경보호 부문에는 발산역사거리 및 개화산 일대 대청소와 방화근린공원 자연정화 운동에 참여한 공항동 신현석 씨와 이팝나무를 식재해 생명의 숲을 조성하고 강서한강공원 환경정화 활동 등을 펼친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가 이름을 올렸다.
문화체육 발전 부문에선 풋살 활성화에 기여하고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봉사한 박범수 씨와 2012년부터 허준축제마다 작품을 출품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추진한 홍현숙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교훈 구청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함께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한 주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구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