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2동(동장 이서진, 주민자치회장 이부종)은 지난 10월 26일 가좌노인문화센터 앞마당에서 『제12회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축제를 개최하였다.
본식에 앞서, 행정동우회 색소폰동아리와 느루마루 사물놀이의 경쾌한 꽹과리 소리가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무대에서는 장구공연, 버스킹, 댄스, 가요와 가을밤에 어울리는 따뜻한 바리톤의 음색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었다. 풍성한 볼거리까지 더해져 주민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성황리에 행사가 종료됐다.
또한 음악회 행사와 함께 주민자치회 시범사업「레이저컷팅기 나눔챌린지」에서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홍보부스와 가좌건강생활지원센터 이동건강상담실 등을 진행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부종 주민자치회장은 “큰 축제를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주민들이 모두 좋아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일상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서진 가좌2동장은 “작은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느라 고생하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동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