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강서양천학부모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 전경)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서)은 2024년 10월 23일(수), 10월 29일(화) 2회에 걸쳐「강서양천 학부모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AI·디지털 교과서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이 AI·디지털 트렌드 속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AI·디지털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자녀 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학부모들에게 최대한 유익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형식으로 기획되었다.
1차 연수(10.23.)는 강연과 미래기술 체험으로 구성하였다.
「AI·디지털 트렌드, 교육의 방향과 청소년의 진로설계-미래 AI시대에는 어떤 사람을 필요로 할까?」 주제의 강연으로 시작하여, 서울 퓨처랩에서 자율주행·로보틱스·메타버스·인공지능 등의 미래기술을, 스마프팜에서 최첨단 농업기술을 이용하여 농작물을 재배하는 기술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1차 강서양천 학부모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 (서울퓨처랩,스마트팜))
2차 연수(10.29.)는 강연과 참여형 토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준비하는 첫걸음!- 디지털 리터러시란 무엇인가?」 주제의 강연으로 시작하여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하는 토론의 시간이 이어졌다.
토론회에서는 ‘학부모가 할 수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 방법’, ‘내가 직접 실천할 것 2~3가지’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2차 강서양천 학부모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 (한국방송회관))
토론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강연을 듣기만 하는 자리가 아닌 학부모들과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서 좋았다", "벽만 쌓고 살았는데 디지털에 대해 좀 더 열린 마음으로 삶을 바꿀 기회가 되었다", "오늘 수업을 듣고 리터러시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유익했다" 등의 소감을 나누며 만족도 높은 토론회를 완성하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