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강서양천학부모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 전경)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서)은 2024년 10월 23일(수), 10월 29일(화) 2회에 걸쳐「강서양천 학부모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AI·디지털 교과서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이 AI·디지털 트렌드 속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AI·디지털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자녀 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학부모들에게 최대한 유익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형식으로 기획되었다.
1차 연수(10.23.)는 강연과 미래기술 체험으로 구성하였다.
「AI·디지털 트렌드, 교육의 방향과 청소년의 진로설계-미래 AI시대에는 어떤 사람을 필요로 할까?」 주제의 강연으로 시작하여, 서울 퓨처랩에서 자율주행·로보틱스·메타버스·인공지능 등의 미래기술을, 스마프팜에서 최첨단 농업기술을 이용하여 농작물을 재배하는 기술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1차 강서양천 학부모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 (서울퓨처랩,스마트팜))
2차 연수(10.29.)는 강연과 참여형 토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준비하는 첫걸음!- 디지털 리터러시란 무엇인가?」 주제의 강연으로 시작하여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하는 토론의 시간이 이어졌다.
토론회에서는 ‘학부모가 할 수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 방법’, ‘내가 직접 실천할 것 2~3가지’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2차 강서양천 학부모 AI·디지털 활용 역량강화 연수 (한국방송회관))
토론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강연을 듣기만 하는 자리가 아닌 학부모들과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서 좋았다", "벽만 쌓고 살았는데 디지털에 대해 좀 더 열린 마음으로 삶을 바꿀 기회가 되었다", "오늘 수업을 듣고 리터러시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유익했다" 등의 소감을 나누며 만족도 높은 토론회를 완성하었다.
최신기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