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공항공사,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K-GEO Festa’에서 BIM 주제관을 찾은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에게 문순배 디지털트윈사업부장이 KAC-BIM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K-GEO Festa’에서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KAC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건설정보모델링) 주제관’을 운영한다.
한국공항공사는 이번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항 BIM 분야 국제표준인증(ISO 19650)을 획득한 BIM 표준체계와 BIM 기술을 활용한 김포공항 디지털트윈 모델 등 자체 개발한 BIM 기술을 홍보하고, 지난 9월 공공기관 최초로 개소한 ‘KAC BIM 센터’에서 추진 중인 공항 분야 BIM 기술 연구개발, 실용기술 개발․보급, 품질관리 표준화, BIM 산업 활성화 등을 소개한다.
또한, 2028년 개항 예정인 울릉공항의 가상현실 체험존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디지털트윈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로 제16회를 맞는 ‘K-GEO Festa’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간정보 혁신기술 박람회로 올해는 국내외 142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한국공항공사는 공동주관사로서 국제 컨퍼런스, 비즈니스 미팅, 국제공간정보 발전협력회의 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한다.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 “한국공항공사는 전국공항 운영 경험과 독자적인 BIM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BIM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