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백악관 사진도널드 J. 트럼프는 2015년 정계에 등장한 이래로 후보로 참여한 세 번의 대선에서 모두 플로리다에서 승리하여 플로리다를 '더 붉게' 만들었다. 이번 선거 주기에서 트럼프는 한때 민주당의 거점이었던 마이애미-데이드에서 결정적으로 승리했는데, 이는 많은 정치 전문가들이 플로리다를 더 이상 격전지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을 증명한다.
플로리다 키시미 — 전 대통령, 현 대통령 당선자 도널드 J. 트럼프의 플로리다에서의 최근 승리는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유권자들의 결정적인 승리로 표시되었으며, 이는 견고한 공화당 지지 기반을 향한 변화를 강조했다.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는 2008년과 2012년에 플로리다에서 승리한 마지막 민주당원이었다. 그 이후로 오랫동안 대선에서 중요한 변동 주로 여겨져 온 남부 주는 이제 민주당이 점점 더 손이 닿지 않는 곳이 되었고, 트럼프의 지속적인 호소력으로 인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붉은색으로 바뀌었다.
아이티계가 많은 플로리다는 이제 조지 W. 부시를 2000년에 537표 차이로 대통령으로 만들어준 주와 거의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달라졌다. 최근 몇 년 동안 극적으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두 당 간의 격차가 커졌다.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