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공항공사, 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년 중소기업-해외 바이어 매칭 박람회에서
한국공항공사 박재희 전략기획본부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이정기 사장직무대행)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는‘2024년 중소기업-해외 바이어 매칭 박람회’를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제품은 우수하나 해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바이어를 직접 만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마련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참가 신청을 받아 사업 아이템의 공항 업(業)과의 연계성, 해외 진출 가능성, 독창성 등을 심사해 ㈜딥노이드, 에이티씨앤에스(주), 멘즈메이크미(주) 등 총 44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중소기업별 품목분석 ▲구매 의지가 높은 해외 바이어 발굴 ▲해외 바이어 사전검증 ▲맞춤형 매칭 상담 주선을 통해 중소기업의 제품이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키르기스스탄 등 5개국 17개 사 바이어가 참여했으며, 한국공항공사와 ㈜딥노이드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X-ray 자동판독시스템, ㈜에스오에스랩의 라이다(LiDAR) 센서와 다양한 K-뷰티 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오프라인 상담을 넘어 이들 중소기업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위해 수출입마케팅 전문기업 한국콤파스(KOMPASS KOREA)의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 입점을 지원했다.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우수한 제품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