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북극경제이사회와 북극 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행사에서 북극경제이사회(AEC)와 북극의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북극경제이사회(Arctic Economic Council)는 2014년 북극이사회 산하에 설립된 민간 중심의 경제협의체로 사무국은 노르웨이 트롬쇠에 있고 북극권 8개국의 국내기업 등 3...

2024년 11월 13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 지회는 익산시 소재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상업용 부동산 중개에 관한 실무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인중개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교육의 핵심 내용은 상업용 부동산 중개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법적 유의사항이었다. 상업용 부동산은 주거용 부동산과 달리 복잡한 규제와 거래 절차가 요구되므로, 공인중개사들에게 매우 중요한 분야다. 강의 내용은 실제 사례를 들어 상업용 부동산 거래에서의 주요 포인트와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설명하며,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교육은 단순히 실무 교육에 그치지 않고, 공인중개사로서의 윤리적 책임과 시민과의 신뢰 구축 방안에도 중점을 두었다. 강의에서는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쌓는 데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도덕적 기준을 다루며, 공인중개사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다. 이는 공인중개사들이 자신의 역할을 보다 잘 이해하고, 지역 사회에서 신뢰받는 전문가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김남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 지회장은 "이번 실무교육이 공인중개사들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역 부동산 시장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공인중개사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지회장은 또한, 교육위원장 임성진을 비롯한 교육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번 교육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임성진 교육위원장은 "교육위원들과 함께 실무 교육을 준비하면서, 공인중개사들이 직무에 필요한 지식을 실시간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는 임성진 교육위원장 외에도 교육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과 실행에 큰 역할을 했다. 교육위원들은 공인중개사들의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기획하고, 교육의 전반적인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교육위원들은 또한,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 직접 참여하며,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익산시 지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부동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인중개사들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예정이다. 김남철 지회장은 "공인중개사들이 최신 부동산 트렌드와 법률을 숙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에는 실무 교육뿐만 아니라 부동산 윤리 교육, 고객 서비스 교육 등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익산시의 공인중개사들에게 실무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다지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공인중개사들은 향후에도 교육에서 얻은 지식을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실무교육을 통해 익산시 공인중개사들은 상업용 부동산 중개 실무에 필요한 핵심 지식과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김남철 지회장과 임성진 교육위원장을 비롯한 교육위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돋보인 이번 교육은, 익산시 부동산 시장의 신뢰성 향상과 함께, 지역 사회에서 공인중개사들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2025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지난 9일, 2025년 경기도가 주관한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공원·생활권 자원을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건강생활 실천을 적극 지원해 왔다. 그 일환으로 지역 내 공원을 중심으로 한 걷기 .
고양시, 2025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일산동구보건소가 지난 9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개최된‘2025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공무원 부문 재가암환자관리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아주대학교병원 경기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도내 보건소 및 지역 암관리사업 관계자들..
고양시, 2025년 공무원 드론교육 성료…드론 기반 스마트 행정 확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공무원의 스마트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추진한 공무원 드론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시 드론산업팀이 기획하고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한 이번 교육은 행정 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무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드론앵커센터와 ...
HD현대중 노조 "KDDX 사업, 특정 기업에만 유리한 방향"
현대중공업 전경(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 HD현대중공업 노동조합은 11일 "최근 정부와 방위사업청의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 추진 방식이 잇따라 흔들리면서 조선산업 노동자의 고용 불안이 극심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노조는 이날 소식지를 통해 "'과거의 불법'과 '오늘의 노동자 생존권'이 구분 없...
정부, 반도체 업종 금산분리 완화... 공정위 승인 받으면 금융업 증손회사 허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반도체 등 첨단산업을 하는 기업 지주사에 한해 금산분리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하이닉스 같은 지주사 증손회사가 금융리스업을 하는 회사를 설립할 수 있게 된다. 또 회사 설립 때 SK하이닉스가 지분 50%만 가져도 돼 외부 투자 유치가 가능해진다. 지금은 지분 100%를 보유해야 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