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화곡3동 희망드림단이 지난 21일 희망버무림 김장 나눔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이 잇따라 지역사회에 온정을 불어넣고 있다.
화곡3동 희망드림단(단장 한인숙)은 지난 21일 희망버무림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김장 김치 100상자(10kg)와 돼지고기 수육을 지역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장애인, 고시원 거주자 등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김장철 밥상 물가 안정에 도움을 주고, 이웃 간 훈훈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화곡3동 희망드림단은 매달 셋째 주 목요일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30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하는 ‘띵동! 밑반찬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같은 날 화곡2동에서 활동하는 봉사단체인 백합회(회장 오세권)도 직접 담근 김장 김치 55상자(10kg)를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했다.
백합회는 매달 첫째주 목요일 안부확인이 필요한 취약가구 13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김장 김치를 후원받은 80대 어르신은 “요새 물가가 너무 오르고, 혼자서 김장하기도 어려운데 꼭 필요한 김치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인숙 희망드림단 단장은 “혼자서 김장하기 어려운 장애인, 홀몸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담근 김치를 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 지역의 취약계층 이웃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오세권 백합회 회장은 “김치를 직접 담가 드시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정성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우리 동네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화곡 2동 주민센터(☎02-2600-7548) 및 화곡 3동 주민센터(☎02-2600-7596)로 문의하면 된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