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오는 30일(토) 발산근린공원에서 개최되는 ‘서남권 캠퍼스타운과 함께하는 청년 일 탐구회’ 홍보 이미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30일(토) 발산근린공원에서 ‘서남권 캠퍼스타운과 함께하는 청년 일 탐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쉬는 청년’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청년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구하고, 강서대학교 등 서남권 캠퍼스타운의 청년 창업 기업들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서남권 대학생 및 서울 거주 청년, 청년정책 관련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명사 특별강연, 적성검사 및 직업 체험부스, 청년창업기업 홍보 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특별강연에는 국내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내 일과 직업을 프로파일링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강연 후에는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체험 부스에선 적성검사와 다양한 직업 체험이 제공되며, 서울 서남권 캠퍼스타운에 속한 4개 대학교(강서대, 서울대, 숭실대, 중앙대)의 청년창업기업 홍보부스는 청년들의 진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됐다.
특히, 창업 멘토링 및 상담 서비스는 예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연 및 체험 부스 참가를 위한 사전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이며, 홍보 포스터 내 큐알코드로 신청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나침반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 즐기면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일자리정책과(☎02-2600-6323)로 하면 된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