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이티타임즈벤지와 모이즈, 10살은 카나안 갱단을 위해 도시를 조사하던 중 아르카하이에서 무장한 남자들에게 잡혔다. 그들의 심문은 갱단이 어떻게 아이들을 모집하고 범죄 활동에 사용하며, 그들이 살해될 위험에 노출되는지 보여줍니다.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이 아이들 중 많은 수가 굶주림에서 벗어나려는 거리 아이들. 1월에서 9월 사이에 105명의 아이들이 살해당했고, 이들은 아이티 갱단원의 50%를 차지한다.
포르토프랭스, 10살 벤지와 모이즈는 포르토프랭스 외곽의 광활한 지역인 카나안에 살고 있는데, 이곳은 갱단 활동의 온상이 되었다. 아이티의 다른 많은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지역 사회를 휩쓸고 지나가는 폭력과 무법의 희생자이며, 교육을 받지 못하고 유엔 아동 권리 협약에 명시된 기본 권리를 박탈당했다.
두 사람은 제프 라로즈가 이끄는 "탈레반" 갱단에 의해 모집되어 그 갱단의 정찰병으로 일했다. 그들의 임무는 그들을 포르토프랭스 북부의 아르카하이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그들은 라이벌 갱단의 무장한 남자들에게 잡혀 심문을 받았다. 그들은 그들의 임무가 라이벌 갱단의 무장한 남자들에게 심문을 받고 잠재적으로 죽임을 당하는 것으로 끝날 줄은 전혀 몰랐다.
아이티의 갱단 폭력이 계속 심화되면서 특히 포르토프랭스와 아르티보니트에서 지역 사회가 황폐화되고 있으며, 수천 명이 집을 떠나야 했다. 2024년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의 폭력적인 주 동안 갱단이 공격하여 경찰관과 의사가 사망하면서 학교, 은행 및 기타 필수 서비스가 문을 닫았다. 수개월간의 폭동으로 경찰서와 중요 인프라가 타격을 입었고, 교통 , 교육 및 의료가 마비되었다 . 병원이 문을 닫고 보안이 무너지면서 이 나라의 취약한 시스템은 위기에 처해 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