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진교훈 구청장이 새벽부터 마곡지구 일대 도로의 제설상황을 점검했다.)
밤새 내린 눈으로 출근길 교통혼잡이 우려되는 가운데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28일(목) 6시 30분 제설 현장점검에 나섰다.
새벽부터 현장을 찾은 진 구청장은 폭설로 인한 주민 피해상황, 시간대별 적설량, 염화칼슘, 소금과 같은 제설자재 비축 현황 등 제설상황을 보고받은 뒤 도로의 결빙상태를 살폈다.
다목적제설차량에 탑승해 교통량이 많은 마곡지구 일대 도로의 노면상태, 상습 결빙지역 제설상태 등을 확인하며 출근길 도로상황을 직접 챙겼다.
강서구는 대설경보 발효에 맞춰 제설 비상근무를 2단계로 격상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제설 전용 장비인 유니목, 다목적 제설차 등 총 51대의 제설장비와 40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제설 장비와 인력을 보강해 보도와 이면도로 제설작업에도 힘쓰고 있다.
강서구는 주민 불편과 안전에 초점을 맞춰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한파와 폭설이 함께 찾아와 교통혼잡 등 주민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빈틈없는 제설 대책을 추진해 주민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