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Airports Innovate 2024’ 참가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4-11-29 13:58:41

기사수정
  • ACI 집행부와 릴레이 면담 및 2025년 부산 개최 협력과 지지 요청

(▲사진=한국공항공사,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왼쪽에서 세 번째)ACI 관계자들이 이양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스테파노 바론치 ACI 아태·중동지역본부 사무총장, 엠마누엘 깔라 로마공항공사 부사장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 올리비에 얀코백 ACI 유럽지역본부 사무총장, 저스틴 에라바치 ACI 세계본부 사무총장))



한국공항공사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 1126일부터 28일까지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Airports Innovate 2024’에 참가해 ACI 아태중동유럽 사무총장 등 집행부와 면담을 갖고, ‘Airports Innovate 2025 부산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과 지지를 요청했다.

 

Airports Innovate는 전 세계 169ACI 회원국의 공항운영자와 항공업계 리더들이 모여 공항항공산업의 혁신과 전략, 신기술을 교류하고 미래 성장과 발전을 논의하는 국제행사로 올 행사에는 미국, 영국, 네덜란드, 두바이 등 53개국에서 각국 공항 대표 등 492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통한 신항공산업 개척’, ‘공항 내 수소 인프라 및 에너지 혁신등 최신 항공산업 이슈를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됐으며, 특히 미래항공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토론에서는 한국공항공사 IAM 사업단 우형규 과장이 패널로 참석해 K-UAM 기술을 소개했다.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ACI(국제공항협회) 아태중동 사무총장 스테파노 바론치, 유럽지역 사무총장 올리비에 얀코벡과 잇따라 면담을 갖고, Airports Innovate 2025 부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지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차기 주최자로서 이양식 연설을 진행했다.

 

이정기 직무대행은 또한 지난 10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유럽 버티포트 건설ㆍ운영 및 UAM 컨설팅 전문기업 UrbanV의 경영진과 로마공항 인근의 테스트용 버티포트 현장을 방문해 협력 회의를 진행했다.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행사에서의 협력 등을 발판 삼아 2025년 부산에서 열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