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가까이 하락 출발한 코스피는 오전 중 하락 폭을 확대하며 11시 기준으로 2,380선까지 밀렸다.
지난주 금요일 장 마감 때보다 40포인트 넘게 하락했다.
장 중 한때 2,374.07까지 떨어지며 지난해 11월 3일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거래 주체별로 보면 개인의 매도세가 거세다.
개인 홀로 4,278억 원어치를 순매도하고 있다.
같은 시각 코스닥지수는 22.6포인트, 3.42% 내린 638.73이다.
코스닥지수 역시 오전 중 연저점인 635.98을 찍었고 그 뒤로도 좀처럼 하락 폭을 줄이지 못하는 모습이다.
탄핵 정국이 장기화할 거라는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원화 가치도 크게 떨어졌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지난 금요일 주간 종가보다 15원 넘게 상승한 1,430원대 중반에 거래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환율이 1,450원대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다.
정부는 긴급 거시경제 금융 현안 간담회를 열고 외화 유동성을 충분히 공급하겠다는 방침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또 구조적 외환 수급 개선 방안도 이달 안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거래소도 불안이 계속되는 경우 시장 운영 비상대책위원회를 운영하겠다고 예고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