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토익사관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광주소마고)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1학년 전체 학생과 2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토익사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토익사관학교'는 영어 전문용어가 많은 직업교육 교과목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관련 표현과 구문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소마고는 현직 영어교사 5명을 강사로 위촉하고, 영어교육을 전공한 5명의 학습 조교를 각 학급에 배치해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모의 토익시험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을 5개 학급에 소수정예(학급별 15명 이내)로 편성해 ▲동기부여 특강 ▲사전 모의 토익 ▲수준별 오프라인 강의 ▲모의 토익시험 응시 ▲정기 토익시험 응시 등 수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광주소마고는 이번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정기 토익시험에서 점수가 많이 오른 학생에 대해서는 올해 예정된 ’일본 국제교류 현장학습‘과 ’미국 실리콘밸리 현장학습‘ 선발에서 우대 혜택을 줄 예정이다.
광주소마고 최홍진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영어 실력 향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실무 역량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