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사진=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교육반’의 신규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2024년 창단 이후 활발히 활동 중인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단원들의 단계적인 교육을 위해 올해부터 교육반을 신설하고, 기존의 연주반과 분리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신규 단원들이 합창 공동체 생활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합창의 기초 교육과 훈련을 통해 미래 세대의 예술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교육반은 최대 30명을 모집하며, 주 1회 화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복합문화공간에서 연습을 진행한다. 연습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 교육반 단원에게는 성악 및 안무 지도가 제공되며, 매년 음악캠프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연주반으로 승급할 경우 연주복, 장학금, 교통비 등 각종 지원이 이루어진다.
모집 대상은 인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인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2025년 3월 기준) 학생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한다. 국적은 무관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2013년부터 2017년 사이에 출생한 경우 응시가 가능하다. 단원 자격은 만 18세까지 유지할 수 있다.
전형은 실기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실기 시험에서는 자유곡 1곡(가요 제외)을 암보 시창 및 음감 테스트가 이루어진다. 이후 보호자 동반 면접이 진행된다.
응시자는 2월 3일부터 6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1층 소년소녀합창단 임시 사무실(개인연습실 3)을 방문하거나 우편(등기)으로 응시원서를 포함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의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문의는 인천문화예술회관 예술단운영팀(☎032-420-2742) 또는 소년소녀합창단 사무실(☎032-420-2087)로 하면 된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