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현지 시각 21일 새벽 튀르키예 서북부에 있는 한 스키 리조트의 호텔 4층 식당에서 불이 났다.
최소 66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다쳤다.
[메블뤼트 외제르/목격자 : "불길이 호텔을 즉시 집어삼켰습니다. 불과 30분 만에 매우 빠르게 화염이 호텔 전체를 뒤덮었습니다."]
순식간에 불이 위층으로 번지자 고층 투숙객들은 창문을 통해 뛰어내리거나 침구류로 만든 임시 밧줄로 탈출을 시도했다.
사망자 중 2명은 불을 피해 뛰어내리다 숨졌다.
[외메르 사크라크/목격자 : "불길은 건물이 나무로 되어 있어서 많이 번졌습니다. 불이 확산되자 사람들은 공포에 질려 뛰어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스키 성수기에 겨울방학까지 더해져 당시 호텔은 거의 만실이었고 투숙객이 230명을 넘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매체들은 목재로 된 건물 외벽이 불을 더 키웠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호텔은 화재 안전 인증을 받았고, 규정 위반이 드러난 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은 화재 경위 수사에 검사 6명을 투입했고, 호텔 소유주 등 4명을 체포했다.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은 사고 규명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고 튀르키예 정부는 현지 시각 22일을 국가 애도의 날로 선포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