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사진=픽사베이Philadelphia Eagles는 New Orleans의 Caesars Superdome에서 열린 Super Bowl LIX에서 Kansas City Chiefs를 상대로 40-22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두 번째 Super Bowl 타이틀을 확보했습니다. 아이티 출신의 안전 수비수 Lewis Cine에게 이 승리는 NFL 여정을 거의 끝낼 뻔했던 선수생활을 위협하는 부상 이후의 성공적인 복귀를 의미했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순간과 Cine의 역사적 업적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아이티 포르토프랭스에서 태어난 루이스 시네의 NFL 진출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조지아 불독스와 함께 연속으로 전국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후, 그는 2022년 미네소타 바이킹스에 전체 32위로 지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신인 시즌에 심각한 발목 부상으로 인해 무기한 출장 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바이킹스에서 웨이버를 받고 버팔로 빌스 연습팀에서 시간을 보낸 후, 시네는 플레이오프 며칠 전에 이글스와 계약했습니다. 이제 그는 경기장에 복귀한 첫 시즌에 슈퍼볼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Eagles는 처음부터 우위를 점했고, 그들의 시그니처인 "Brotherly Shove" 플레이로 먼저 득점했습니다. Jalen Hurts의 터치다운으로 이어진 짧은 야드 푸시였습니다. 1쿼터가 끝날 무렵, Philadelphia는 10-0으로 앞서 나갔고, 수비는 Patrick Mahomes를 두 번이나 삭했습니다.
2쿼터에서 이글스는 쿠퍼 드진이 인터셉션을 리턴해 터치다운을 기록하고, AJ 브라운이 다시 득점하면서 리드를 확대했습니다. 전반전에 필라델피아는 24-0으로 앞서며 치프스의 강력한 공격을 무득점으로 막았습니다.
켄드릭 라마는 슈퍼볼 LIX 하프타임 쇼의 헤드라이너로 "HUMBLE"과 "Alright"와 같은 히트곡을 포함한 세트리스트를 선보였습니다. 그의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래퍼 드레이크를 겨냥한 그의 기대작인 디스 트랙 "Not Like Us"의 TV 데뷔였습니다.
캔자스 시티는 3쿼터 후반에 마침내 스코어보드에 올랐지만, 이글스 수비는 우세를 이어갔습니다. 마홈스는 후반 터치다운을 두 번 던졌지만, 6개의 삭과 2개의 값비싼 인터셉션을 극복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글스가 우세를 유지한 가운데 경기는 40-22로 끝났고, 치프스는 역사적인 3연속 슈퍼볼 타이틀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이글스의 쿼터백 제일런 허츠가 러싱 터치다운, 패싱 터치다운을 기록하고, 공격을 이끄는 완벽한 활약으로 슈퍼볼 MVP로 선정되었습니다.
허츠는 경기 후 기자 회견에서 "분명히 팀의 노력이 필요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비는 엉덩이를 떼지 않고, 올해 내내 그들이 했던 대로 했습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