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국, 아이티에 600만 달러 상당의 장갑차와 소총 공급
  • 윤만형
  • 등록 2025-02-12 10:13:25

기사수정
  • 장갑차 9대, 중장비, 소총 600정이 미국이 아이티 경찰에 공급한 최신 물품으로, 보안 작전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 사진=픽사베이

미국 국무부는 국제 마약 및 법 집행 사무국(INLEA)을 통해 갱단과의 전투를 지원하기 위해 아이티 국가 경찰(PNH)에 600만 달러 상당의 장갑차와 중장비를 전달했습니다.


이 수송품에는 토요타 7대와 포드 SUV 2대를 포함한 장갑 전지형 차량 9대와 백호 로더, 불도저, 소총 600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갱단이 장악한 지역에서 군대의 작전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인도식은 포르토프랭스의 PNH 총국에서 열렸습니다. 참석자로는 아이티 주재 미국 대사 데니스 핸킨스, PNH 국장 라모 노르밀, 다국적 안보 지원(MSS) 사령관 고드프리 오퉁게, 과도기 대통령 위원회(CPT) 의장 레슬리 볼테르가 포함되었습니다.


핸킨스는 "우리는 오랫동안 갱단의 전략 중 하나가 경찰, 군대, MSS가 분쟁 지역에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장벽과 차단을 만드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장비를 사용하면 국가 경찰의 역량이 두 배로 늘어나 갱단의 영향권에 있는 지역을 정리하고 보안군이 진입할 수 있는 작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미국 대사는 시기적절한 전달을 칭찬하며, 최근의 정치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워싱턴이 아이티 보안군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그는 "이 기부는 미국 정부가 아이티의 국가 안보를 계속 지원하겠다는 의도를 분명히 보여주는 신호"라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문근 단양군수, SNS 밴드 홍보 활동 ‘선거법 위반’ 고발당해 충북 단양군의 김문근 군수가 지역 주민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고발됐다.  고발인 A 씨는 최근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고발장에서 “김 군수가 수천 명의 주민이 가입한 SNS 밴드 ‘단양의힘 김문근’에서 자신의 실적과 업적을 반복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2. “추석 인사인가, 선거운동인가”…제천·단양 자치단체장 현수막 도 넘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북 제천시와 단양군이 곳곳에 내건 현수막이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명절 인사라는 이름을 달았지만, 실제로는 시장과 군수 개인의 이름을 알리기 위한 사전 선거운동용 홍보물이라는 비판이 거세다.제천시청 앞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 게시대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의 이름이 크게 박힌 현수막이 걸렸다....
  3. 안보 대재앙…野 "국민 59%가 등 돌린 방첩사 해체, 누구를 위한 국가 자해인가“ [국회=서민철 기자] 이재명 정부가 국군방첩사령부(방첩사)를 사실상 공중 분해하는 초유의 조치에 돌입하자, 대한민국 안보의 최전선을 지켜온 예비역들과 정치권의 분노가 임계점을 넘어서고 있다.  국민의힘은 30일 국회에서 '방첩사 해체, 간첩은 누가 잡나?'를 주제로 긴급 정책 토론회를 열고, 이번 조치가 국민 여론과 안보 ...
  4. 공포정치의 서막, 대한민국은 어디로 가는가 【정치=뉴스21통신】 홍판곤기자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구속됐다. 법원은 영장을 발부했고, 검찰은 수사를 진행했으며, 절차는 적법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국민이 목격한 것은 법의 공정한 집행이 아니라 권력의 속도전이었다. 여당은 압도적 의석수로 정부조직법을 단독 처리했고, 야당은 항의 속에 전원 퇴장했다. 이튿날 국무회의.
  5. 김영환 충북지사, 제천 한방엑스포 방문… “도민과 함께하는 행보”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추석 연휴를 맞아 제천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현장을 찾았다.행사 측은 김 지사를 위해 VIP 전용 주차장을 마련했지만, 그는 이를 이용하지 않고 부인과 함께 일반 관람객 주차장을 선택했다. 이후 행사장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시민들과 같은 동선을 공유했다.김 지사의 이번 행보는 ‘...
  6. 10월1일, 경기버스 파업시 파주시 비상 수송 대책안(파주시 홈페이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는 임금인상 등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노사 간 협상을 진행 중이며, 30일 조정회의에서 협상이 최종 결렬될 경우 내달 1일 첫차부터 파업에 돌입한다. 한편 파주시는 다음 달 25일 첫차부터 마을버스 요금을 200원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요금 인상은 지난 2019년 요금 인상 이후 6년 만에 시...
  7. 이재명 대통령 부부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여야, “정치 홍보냐” vs “정쟁 자제하라” 공방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정치권이 다시 격렬한 공방에 휩싸였다.JTBC는 6일 오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냉장고를 부탁해’ 42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에서 MC 김성주는 “오늘의 특급 게스트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라고 소개했고, 이 대통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