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례군전남 구례군은 지난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꿈키움드림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역 어린이로 구성된 꿈키움드림오케스트라 단원 30여 명이 그동안 갈고닦은 악기 연주 실력을 발휘해 관람객들에게 따뜻한 겨울밤을 선사하였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가을길, 하늘나라 동화, 도레미송'등 음악 8곡을 꿈키움드림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직접 연주하며 관객들과 소통하였다.
또한, 성인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쳄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크리스마스에 즐겨 듣는 '창밖을 보라, 울면 안 돼, 징글벨'등 5곡을 협연하였다.
김순호 군수는 “매주 힘든 연습을 하며 오늘 멋진 무대를 만들어준 아이들에게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보낸다”라며“아이들이 악기를 배우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어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꿈키움드림오케스트라는 지역 아이들에게 악기 연주를 통한 풍부한 감성을 불어 넣어주고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