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례군수많은 엘리트 예술인들을 배출하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구례군에서 기념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의 문화 예술 활성화를 위해 손잡은 구례군과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의미 있는 동행을 기념하기 위한 공연이다.
12월 18일 17시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대표 금관앙상블인 ‘코리안아츠 브라스(Korean Arts Brass)’와 한국의 전통 무속장단과 선율을 응용한 창작 국악그룹 ‘음악제작소(WeMu)’의 공연으로 채워진다.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개최되는 이번 공연이 그동안 상대적으로 도심에 비해 문화생활 기회가 적었던 구례군 주민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순호 군수는‘한국예술종합학교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구례에서 활동하는 기회를 넓혀가고 이를 통해 구례의 문화 예술 저변을 확대하고 고령화 ․ 인구감소 위기에 직면한 구례군이 젊음의 에너지로 다시금 활력을 찾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