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사진=픽사베이아이티의 17세 이하 남자 축구팀은 Concacaf U-17 월드컵 예선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고 2025년 FIFA 월드컵에 진출했습니다. 이 젊은 그레나디어는 2월 16일 일요일 밤 과테말라 시의 에스타디오 세멘토스 프로그레소에서 과테말라를 2-0으로 이기며 자리를 굳혔습니다. 이 승리는 2007년과 2019년 대회에 이어 아이티가 U-17 월드컵에 세 번째로 진출한 것입니다.
아이티는 E조에서 무패로 최종 라운드를 마쳤고, 3경기에서 모두 승리하고 상대를 10-0으로 앞섰습니다.
"선수들을 위해 행복을 표현할 단어가 없습니다." 에디 세사르 감독은 아이티 스포츠 네트워크 Totalmixradio.com과의 경기 후 인터뷰에서 여러 위기에 직면한 국가에서 3년간 준비한 끝에 보여준 팀의 헌신을 강조하며 말했다.
"이 예선은 우리, 우리 나라, 그리고 아이티 축구의 미래에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예선 캠페인 내내, 소년들은 그들의 기술, 엄청난 마음, 그리고 결의를 보여주었습니다."
초반 골과 후반 영웅적 활약
아이티는 일찍 공격했고, 주비 장 필립이 8분에 박스 상단에서 골을 넣었습니다. 그레나디어는 그 후 리드를 유지했고, 주장 미겔 조셉이 추가 시간(90'+4)에 미드필드에서 장거리 로켓으로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이번 승리로 아이티는 2025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세계 최고의 U-17 팀들과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하게 됩니다.
아이티의 핵심 선수들이 빛을 발하다
팀의 예선전은 공격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세 경기 모두 골과 어시스트를 기록한 15세 플레이메이커 에머슨 라이세의 뛰어난 활약에 힘입어 가능했습니다. 다른 핵심 선수로는 주장 미구엘 조셉, 골키퍼 클리포드 제네, 공격수 니콜라이 피에르, 프랑코 셀레스틴, 토너먼트 내내 리더십과 안정성을 제공한 테오 라콤브가 있습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