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고흥군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7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겨울철 축산농가의 화재 예방을 위해 화재 예방(전기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관내 축산농가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흥소방서와 한국전기안전공사 동부지소와 협업해 실질적인 안전관리 방안을 안내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최근 발생한 축사 화재 사례를 분석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119 신고 요령, 배전반, 콘센트 열풍기 등 전기제품의 자체 안전 점검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 했다.
특히, 겨울철 전열기구 사용이 증가하는 만큼, 축산농가에서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예방 대책을 강조했다.
교육 후에는 유자골 고흥한우 브랜드 사업단에서 2025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브랜드 육성 계획과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축산농가 화재 예방을 위해 철저한 전기안전 점검이 필수적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안전한 축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