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은 인터캐리비안 항공이 카프아이시앵 국제공항에서 승객들이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추가로 700달러의 요금을 청구했다고 비난했습니다.
항공사의 Cap-Haïtien 관리자인 자크 에티엔은 주장을 부인하며, 자메이카로 여행하는 승객은 법적으로 왕복 항공권을 소지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일부 승객은 왕복 항공편을 제공하지 않고 고객에게 과도하게 요금을 청구한 사기성 여행사에 속았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왕복 항공권이 없는 승객은 탑승 전에 일반적으로 약 700달러인 항공권을 구매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이로 인해 좌절감이 생겼고, 우고 차베스 국제공항에서 항공사와 관련된 강탈 계획에 대한 온라인 소문이 퍼졌습니다.
"비자가 있으면 왕복 티켓이 필요합니다." 에티엔이 말했다. "그들은 편도 티켓만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그들에게 귀국 항공편을 지불하라고 했습니다. 그것은 이민법입니다. 비자는 있지만 거주권은 없습니다."
아이티에서 자메이카까지 왕복 항공권은 약 1,500달러이므로, 복귀 항공권은 인터카리비안에서 승객에게 지불하라고 요구한 약 700달러가 듭니다.
자메이카 영사관에 따르면, 비자를 가지고 자메이카로 여행하는 사람은 복귀 항공권이 필요합니다 .
에티엔은 승객이 티켓을 구매하도록 돕는 여행사가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주범일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티엔은 The Haitian Times 에 여행사가 때때로 승객이 여행을 떠나기 전에 복귀 티켓을 취소 하여 여행사가 사기를 저지르고 복귀 티켓 돈을 챙길 수 있는 여지를 남긴다고 말했습니다. 에티엔이 보는 또 다른 일반적인 사기 계획은 여행사가 필요한 비자 증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을 위해 항공편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에티엔은 12월에 17명이 위조된 비자로 브라질로 여행을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주 자메이카로 여행을 시도한 일부 승객도 위조 서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오랫동안 미국 여행객에게 "아이티에서 사기성 서류를 판매하려는 '서류 판매업체'가 많다"고 경고해 왔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만연한 문제입니다.
항공 여행 거래의 3분의 1 이상이 온라인과 국경을 넘나들며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여행사와 같은 온라인 거래는 사기에 취약하며 항공사는 연간 온라인 매출의 약 1%를 사기로 잃고 있으며, 이는 연간 약 10억 달러의 손실 입니다. 글로벌 항공 무역 협회인 국제 항공 운송 협회의 연구 에 따르면 . 때때로 여행사는 사람들에게서 돈을 받고 가짜 항공편을 예약하여 공항에 간 후에야 알게 됩니다. 여행사는 Cap-Haïtien 공항에서 여러 스캔들의 배후에 있었지만, 이 최근 문제는 소셜 미디어와 지역 뉴스에 보도된 드문 사례입니다.
에티엔은 공항의 InterCaribbean 데스크 뒤에 서서 "문제를 일으키는 건 여행사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