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황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하명남, 임병길)는 지난 12일 지역 내 착한가게 50곳을 방문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 익산시 황등면 지사협 착한가게에 감사의 마음 전해
착한가게는 매월 일정 금액을 기부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장으로,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협의체 위원 21명은 '계수나무 떡(대표 김희숙)'을 비롯한 착한가게를 직접 찾아 응급 구급함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숙 대표는 "2019년부터 착한가게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들에게 위로와 힘을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작은 도움이라도 나누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하명남 황등면장은 "착한가게들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황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긴급구호비 지원, 밑반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