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홍미희기자) =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대구 달성군 화원읍 소재 ‘화원신협본점’ 직원 2명에게 고마움의 뜻을 담아 대구달성경찰서(서장 안문기)에서는 감사장을 수여하였다.
지난 3월 20일 10시 42경 화원신협본점 직원 배 OO은‘카드가 발급되어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경찰 사칭 전화에 속은 피해자가 ‘인테리어 수리비를 지불해야 한다’며 정기예금(4,000만 원)을 중도 해지하려 하자, 이를 수상하게 여겨, 고객의 휴대폰 확인, 휴대폰에 설치된 ‘anydesk’ 어플 발견(인터넷검색을 통해 악성어플 확인) 및 모르는 번호로 장시간 통화한 내역을 보고 보이스피싱 의심, 112 신고하여 범죄피해를 예방하였다.
또한, 화원신협본점 직원 이 OO은 지난 3월 24일 15시 43경 금강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조직원에게 속아, 은행에 방문하여 ‘주택구매 대금을 지불하려고 한다’며, 예금 3억 원을 인출·송금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해당 계좌가 사기 계좌로 보이스피싱임을 설명해도 믿지 않자, 신속히 112 신고하엿으며, 경찰 확인 결과, 피해자의 휴대폰에 설치된 원격제어 등 악성앱 4개 확인·삭제를 통해 추가 피해를 예방하였다.
관내 금융기관 間 업무협약(MOU)을 통해 금융기관에서 고액 인출자(1,000만 원↑)에 대해 사용 출처 확인과 동시에 범죄 의심이 되면 즉시 112 신고하였으며, 경찰은 신속히 현장에 출동하는 시스템을 대구달성경찰서는 구축한 상태이다.
“3억, 4천만 원이나 되는 큰 금액을 예방한 것은 한 가정의 큰 재산을 보호한 것으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응대 시 금융사기가 의심되면 적극적인 112 신고로 시민들의 소중한 재산에 더 이상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드린다.”라고 경찰서장은 당부하였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