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원도청□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동해시는 4월 2일 동해시청 회의실에서 ㈜지석엔지니어링과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지석엔지니어링 문연시 대표이사, 강원특별자치도 박광용 산업국장, 동해시장 권한대행 문영준 부시장이 서명했으며,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최재석 의원, 김기하 의원, 유순옥 의원과 동해시의회 민귀희 의장이 참석해 투자 유치를 축하했다.
□ ㈜지석엔지니어링은 경북 구미에 본사를 둔 전선 포장용 드럼과 전선용 특수 제품 생산 기업으로, LS전선㈜의 협력사다. LS전선 동해공장의 5단계 증설에 발맞춰 향후 5년 이상 대형 수주 물량을 확보하게 됐다.
이에 효과적으로 수주 물량을 납품하기 위해 북평국가산업단지 경제자유구역 3,963㎡ 부지에 67억 원을 투자해 올해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공장을 신설하고, 20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 강원경제자유구역 북평지구는 2020년 북평산단 내 2만 3천평 규모의 장기임대단지를 조성한 이후 13개 기업을 유치해 분양·임대율 84%를 기록하고 있다.
북평국가산단은 2024년 11월에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기회발전특구로 지정되어 투자보조금의 10%를 가산받고 있으며, 2025년 2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특별지원 지역으로 2년 연장 지정받아 2027년 2월까지 수의계약을 통한 판로 지원, 금융 및 경영 지원, 규제 완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지석엔지니어링은 2021년 2월, 강원경제자유구역 북평지구 장기임대단지 입주 계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투자와 준비를 거쳐 4년 만에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게 됐다.
□ 박광용 강원특별자치도 산업국장은 “세계적인 해저케이블 제조업체인 LS전선의 성장과 더불어 지석엔지니어링도 동반 성장하길 기원한다”며, “강원경제자유구역 북평지구가 지난해 기회발전특구로 지정된 점은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행정지원을 통해 강원경제자유구역이 투자유치에 더욱 유리한 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