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성군“목표는 메달권 진입입니다.”
장성군이 보유한 지역 유일의 ‘당구 메달리스트’ 고동주 선수는 요즘 연습 삼매경에 빠져 있다. 보름여를 앞둔 제64회 전남체전 출전 준비에 한창이다.
대학시절 당구장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며 당구와 인연을 맺게 된 고동주 선수는 입문한 지 1년 만에 ‘500점’을 달성했다. 3년 뒤에는 ‘1000점’을 찍으며 ‘재야의 고수’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1000점이 넘으니까 사(4)구는 재미가 없더군요. ‘쓰리 쿠션’으로 종목을 바꿔 아마추어 전국시합에 활발하게 다녔습니다.”
2012년부터는 ‘프로 당구선수’로 전향해 수많은 트로피와 메달을 품었다. 전북연합시장대회 우승과 보성군 전남체전 종합우승은 아직까지도 자부심으로 남아 있다. 경기지도자 2급 자격증과 심판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활동의 보폭도 넓혔다.
이제, 장성 최초로 열리는 제64회 전남체전(4월 18~21일)에서 다시 한번 메달을 목에 거는 것이 그의 꿈이다.
고동주 선수는 “섬세한 당구의 매력에 빠져들었던 20대 청년이 어느덧 50대 신사가 됐다”며 “고향 장성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전남체전에서 당구 인생의 정점을 장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