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례군구례군은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천년의 역사 속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제81회 지리산 남악제 및 제44회 군민의 날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악사, 화엄사 시설 지구, 공설운동장 등 구례군 일원에서 진행되며, 구례읍 시가행진과 군민의 날 체육행사, 군민 노래자랑, 남악 제례 등 총 4마당 29종목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첫째 날인 4월 19일, 구례읍 시가행진을 시작으로 군민의 날 기념식이 이어지며 이후 체육행사가 펼쳐진다. 줄다리기, 400m 계주, 족구, 축구, 게이트볼, 씨름, 단체줄넘기, 파크골프, 한궁 시범경기 등 9개 종목에서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저녁에는 서시천 체육공원에서 군민 노래자랑이 열려, 본선 진출자들의 뜨거운 경연과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이 행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둘째 날인 4월 20일, 남악사에서 남악 제례가 봉행되며, 장죽전 녹차 시배지에서는 헌공다례가 진행된다. 또한, 화엄사 시설 지구에서는 길거리 씨름대회, 읍면 윷놀이 대회, 농악 경연대회 등 다양한 전통 행사가 마련된다. 관광객을 위한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우리 차 시음회, 전통 떡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재경구례군향우회에서 200여 명의 향우가 참석해 친선 줄다리기 경기를 펼치는 등 지역 화합을 위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구례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남악 제례 및 헌공다례를 관람하고, 남악 서예 백일장, 남악제 글짓기, 내 고장 문화재 그리기 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최성현 추진위원장은 “지리산 남악제 및 군민의 날 행사를 통해 구례군민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리산 남악제 및 군민의 날 행사가 유구한 역사를 가진 행사인 만큼 단순한 축제가 아닌 구례가 하나로 단합하고 구례군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