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태백시청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4월 14일부터 6월 말까지 시민들의 안전한 도로 통행을 위한 ‘도로노면표시 도색공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태백시 전역을 6개 공구(황지, 황연, 삼수, 상장, 장성, 철암)로 나눠 겨울철 제설작업 등으로 지워진 중앙선·측선·정지선·횡단보도 등 도로노면표시 도색공사를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상반기 도로노면표시 도색공사 시 발생했던 문제점(시인성, 반사도 등)을 보완하기 위해 성능이 향상된 도색용 페인트 및 유리알 등을 사용하여, 차선 시인성을 높여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어두운 지역 및 사고 다발 지역 등을 포함, 전 구간에 대한 지속적인 반사도 및 도색 두께 등 현장점검을 통해 도로노면표시의 품질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도색공사로 인해 시민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리게 된 점 양해의 말씀을 전한다. 도로노면표시의 품질 향상을 통해 우천 및 심야시간, 사고 다발 지역 등에서도 운전자와 보행자가 안전하게 도로 통행이 가능해 교통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4월 14일 1공구(삼수) 도색공사를 시작으로 오는 6월 말까지 모든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6개 공구: 1공구(삼수), 2공구(황연), 3공구(상장), 4공구(황지), 5공구(장성), 6공구(철암)
한일버스, 대통령 표창 포상금 전액 기탁
대전시는 12일, 시청 응접실에서 시내버스 운수업체인 한일버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250만 원(대통령 표창 포상금)을 전달 받았다. 이날 기탁식에는 유득원 행정부시장, 서주원 한일버스 대표, 양효경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전수봉 대전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전무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이번 성금은 2025년 대.
앤디워홀부터 이중섭, 지역 청년작가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세계 그리고 미래를 잇는다
대전시립미술관은 2026년 전시일정을 공개했다. 올해는 세계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앤디 워홀과 한국 근현대미술의 상징적 작가 이중섭의 대형 기획전을 중심으로, 국제 기획전과 공공 컬렉션, 어린이미술과 지역 창작을 아우르는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6년 전시 일정은 대중문화와 예술의 관계, 한국 근현대미술의 역사적 성..
김정은, 11년 만에 가장 활발한 공개 행보…경제·외교 집중했다
지난 한 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집권 초를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공개 활동을 이어갔다.특히 경제와 외교 분야 행보가 눈에 띄었다. 지난달 말 김 위원장은 전략 순항미사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같은 날 중요 군수기업소를 시찰하며 초대형 방사포 공장 등을 둘러보고 생산을 독려했다.또 평안남도 은산군 종이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 우리금융지주
□ 부사장 승진▲재무부문 곽성민□ 상무 승진▲성장지원부문 김병규 ▲소비자보호부문 고원명□ 본부장 승진▲전략기획부 김도훈□ 부장 전보▲글로벌전략부 이형민 ▲재무관리부 장준영 ▲ESG경영부 배상하
[인사] 기술보증기금
◇ 본부장 전보▲ 서울서부지역본부 김현 ▲ 서울동부지역본부 한창규 ▲ 인천지역본부 오은식 ▲ 경기지역본부 이장훈 ▲ 대구경북지역본부 구기회 ▲ 호남지역본부 김태주◇ 부서장 1급 승진▲ 성과평가실 김형태 ▲ ICT전략부 백준호 ▲ 벤처혁신연구소 김지훈◇ 부서장 2급 승진▲ ICT운영센터 류재만 ▲ 기술평가부 김응찬 ▲ 안전경영...
러 공격에 난방 끊긴 우크라, 젤렌스키 새 작전 단행 의지 밝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에너지 인프라 공격에 맞서 새로운 작전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0일 밤 연설에서 일부 작전은 이미 러시아 측이 체감했을 것이며, 일부는 진행 중이라며 새로운 작전도 승인했다고 말했다.우크라이나의 조치에는 러시아 전쟁 지속 능력을 약화하기 위한 심층 타격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