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에 1억원 기부한 진남덕씨=예수병원 제공[뉴스21통신전북취재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진남덕 환우가 예수병원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40년 전, 어린 아들을 교통사고로 잃은 한 어머니가 당시 아들을 치료해주었던 병원에 감사의 뜻으로 1억 원을 기부해 따듯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김제에 거주하는 70대 진남덕씨는 최근 전주 예수병원에 1억 원을 기부했으며,진씨는 당시 9살이었던 아들이 교통사고를 당해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아들을 하늘로 떠나보내야 했다.
“40년전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들을 떠나보내며 아들과 병원에 약속했다.”며“여유가 없어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후원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부모를 잃으면 고아, 남편을 잃으면 과부, 아내를 잃으면 홀아비라 하지만 자식을 앞세운 부모는 가리키는 말이 없다고 한다.
진남덕 씨는 참척의 고통을 겪으면서도 오히려 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더 열심히 살아왔다. 사고를 낸 택시 운전자도 용서했다.
예수병원에서 예수님이 데려가는 모습을 보면서 아들이 좋은 곳에 갔으리라 믿은 까닭인지 40년이 지난 본원을 찾은 진남덕씨는 “예수병원이 참 좋아요. 지금처럼 이대로 유지했으면 좋겠어요. 특별히 바랄 건 없고 지금처럼 해줬으면 좋겠어요.”라며 미소로 화답했다.
예수병원은 진 씨의 뜻을 기리며, 예수병원 발전기금과 통합권역재활병원 건립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감사와 사랑이 전한 감동. 한 어머니의 조용한 후원은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선행으로 오랫동안 남겨질 것이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