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고성군청고성군과 고성향토장학회(이사장 함명준)는 지난 5월 10일(토) 오후 2시, 군청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고성군 청소년 꿈 키움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사전교육에는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 참가 대상 고등학생 34명과 부모님, 학교 선생님 등 80여 명이 참석하였다.
참가 대상 학생들은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지켜야 할 안전 수칙과 특이사항 발생 시 대처방안, 그리고 탐방 출발 전 방문 국가(스페인)에 대한 사전 지식교육과 준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하여 교육받았으며, 탐방 행사 종료 후 결과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에 대하여 안내받았다.
이번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은 고성군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유럽 국가(스페인)의 교육기관, 문화유적지, 역사적 랜드마크 등을 탐방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의 견문을 넓혀 글로벌 리더 및 지역 향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하였다.
올해 탐방 국가는 스페인이며, 탐방 기간은 오는 5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8박 10일간의 일정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은 학교별 학생 수에 따라 배정된 인원으로 각 학교에서 자체적인 선발 과정을 거쳐 뽑혔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탐방 프로그램 간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 사안이며, 향후 우리 군 청소년들이 글로벌 꿈을 키우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하여 더 많은 학생이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사진 별첨)
한일버스, 대통령 표창 포상금 전액 기탁
대전시는 12일, 시청 응접실에서 시내버스 운수업체인 한일버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250만 원(대통령 표창 포상금)을 전달 받았다. 이날 기탁식에는 유득원 행정부시장, 서주원 한일버스 대표, 양효경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전수봉 대전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전무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이번 성금은 2025년 대.
앤디워홀부터 이중섭, 지역 청년작가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세계 그리고 미래를 잇는다
대전시립미술관은 2026년 전시일정을 공개했다. 올해는 세계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앤디 워홀과 한국 근현대미술의 상징적 작가 이중섭의 대형 기획전을 중심으로, 국제 기획전과 공공 컬렉션, 어린이미술과 지역 창작을 아우르는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6년 전시 일정은 대중문화와 예술의 관계, 한국 근현대미술의 역사적 성..
김정은, 11년 만에 가장 활발한 공개 행보…경제·외교 집중했다
지난 한 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집권 초를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공개 활동을 이어갔다.특히 경제와 외교 분야 행보가 눈에 띄었다. 지난달 말 김 위원장은 전략 순항미사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같은 날 중요 군수기업소를 시찰하며 초대형 방사포 공장 등을 둘러보고 생산을 독려했다.또 평안남도 은산군 종이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 우리금융지주
□ 부사장 승진▲재무부문 곽성민□ 상무 승진▲성장지원부문 김병규 ▲소비자보호부문 고원명□ 본부장 승진▲전략기획부 김도훈□ 부장 전보▲글로벌전략부 이형민 ▲재무관리부 장준영 ▲ESG경영부 배상하
[인사] 기술보증기금
◇ 본부장 전보▲ 서울서부지역본부 김현 ▲ 서울동부지역본부 한창규 ▲ 인천지역본부 오은식 ▲ 경기지역본부 이장훈 ▲ 대구경북지역본부 구기회 ▲ 호남지역본부 김태주◇ 부서장 1급 승진▲ 성과평가실 김형태 ▲ ICT전략부 백준호 ▲ 벤처혁신연구소 김지훈◇ 부서장 2급 승진▲ ICT운영센터 류재만 ▲ 기술평가부 김응찬 ▲ 안전경영...
러 공격에 난방 끊긴 우크라, 젤렌스키 새 작전 단행 의지 밝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에너지 인프라 공격에 맞서 새로운 작전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0일 밤 연설에서 일부 작전은 이미 러시아 측이 체감했을 것이며, 일부는 진행 중이라며 새로운 작전도 승인했다고 말했다.우크라이나의 조치에는 러시아 전쟁 지속 능력을 약화하기 위한 심층 타격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