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김...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남 신안군 인근 해상에서 중국 어선들이 우리 배타적경제수역(EEZ) 내에서 어획량을 축소·부실 기재하는 등 어업법을 위반하다 해양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13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전남 신안군 가거도 북서방 약 61km 해상에서 중국 어선 A호(148톤급)를 비롯한 중국 어선 5척이 불법 조업을 하다 현장에서 나포됐다.
A호는 지난 10일 가거도 북서방 85km 해상에서 유망어구(流網漁具)를 설치한 뒤 11일 고등어 등 어류 512kg을 포획했으나, 조업일지에는 15kg만 기록하고 나머지는 비밀어창에 숨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는 어획량을 고의로 축소해 보고한 것으로, 경제수역어업주권법 위반에 해당한다.
같은 날 단속된 중국 어선 B호(149톤급)는 어창 용적을 불법으로 변경한 뒤 신고 없이 조업한 것으로 드러났다.
B호는 중국 내 조선소에서 어창을 임의로 개조한 후 우리 EEZ에서 총 26차례에 걸쳐 고등어 등 1,670kg을 포획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경은 이들 외에도 조업일지를 부실하게 작성한 중국 어선 3척을 추가로 적발해 총 5척을 압류하는 성과를 거뒀다.
목포해경은 해당 어선들에 대한 현장 조사를 마친 후 법적 절차에 따라 담보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해경 관계자는 "중국 어선들의 불법 조업 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단속을 강화할 것"이라며 "EEZ 내 어업 주권을 확보하기 위해 철저한 법 집행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중국 어선들의 불법 조업이 잇따르면서 해경의 감시와 단속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
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아이들의 꿈을 위해 함께해요’… 은평구, 인라인 롤러스케이트·안전장비 기부 캠페인 추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가정형편 등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라인 롤러스케이트 및 안전장비 기부 캠페인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은평구가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 온 인라인 롤러 교실의 취지를 확대한 것이다. 인라인 롤러스케이트는 신체 발달과 균형 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활.
성동구,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발병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재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환.
성동구, ‘행복경영 시즌5’로 상생하는 직장 문화 강화
성동구가 직원 후생 복지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경영 시즌5’를 추진한다. 구는 2022년부터 노사 공동으로 40여 개 사업을 진행해 생일자 휴가, 예방접종 지원, 자동육아휴직제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해 왔다.올해는 시간외근무수당 연가 전환, 당직 근무 여건 개선, 모션데스크 지원 등 9개 신규 사업을 도입해 직원 체감 .
불안은 끄고 안심은 켜다! ...송파구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재정비
송파구가 구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15개 구간을 현장 점검하고 방범 인프라를 보강했다. 구는 노후·기능 저하 시설 29개소를 정비하고, 시인성 낮은 노면 표시, 112 안내표지판 교체, 솔라표지병·고보조명 신규 설치 등을 추진했다.또 경찰서와 협업해 특별 순찰을 강화하며 범죄 예방 밀도를 높..
연간 31만 명 줄 잇는 송파책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첫 쾌거!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송파책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관 이후 처음으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하며, 박물관으로서 우수한 역량을 입증한 것이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6조에 따라 등록 후 3년이 지난 전국 공립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