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해시청□ 동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순찬, 김석만)는 지난 13일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해효(孝) 건강꾸러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관계가 단절되었거나 멀리 거주하여 홀로 지내는 어르신 50가구를 선정하여 안부를 살피며 건강꾸러미를 전달하는 동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기획되었다.
□ 이번 나눔 행사는 동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동숙 위원과 성도수산(대표 김성도)의 지정기탁 기부금을 활용해, 건강보조식품과 영양죽, 간식 등을 구매하였다.
□ 구매한 물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 동호동 등 민·관이 협력하여 정성껏 건강꾸러미를 만들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 김석만 위원장은 “사랑과 정성이 담긴 건강꾸러미가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권순찬 동호동장은 “건강꾸러미 나눔 행사에 동참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고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일버스, 대통령 표창 포상금 전액 기탁
대전시는 12일, 시청 응접실에서 시내버스 운수업체인 한일버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250만 원(대통령 표창 포상금)을 전달 받았다. 이날 기탁식에는 유득원 행정부시장, 서주원 한일버스 대표, 양효경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전수봉 대전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전무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이번 성금은 2025년 대.
앤디워홀부터 이중섭, 지역 청년작가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세계 그리고 미래를 잇는다
대전시립미술관은 2026년 전시일정을 공개했다. 올해는 세계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앤디 워홀과 한국 근현대미술의 상징적 작가 이중섭의 대형 기획전을 중심으로, 국제 기획전과 공공 컬렉션, 어린이미술과 지역 창작을 아우르는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6년 전시 일정은 대중문화와 예술의 관계, 한국 근현대미술의 역사적 성..
김정은, 11년 만에 가장 활발한 공개 행보…경제·외교 집중했다
지난 한 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집권 초를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공개 활동을 이어갔다.특히 경제와 외교 분야 행보가 눈에 띄었다. 지난달 말 김 위원장은 전략 순항미사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같은 날 중요 군수기업소를 시찰하며 초대형 방사포 공장 등을 둘러보고 생산을 독려했다.또 평안남도 은산군 종이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 우리금융지주
□ 부사장 승진▲재무부문 곽성민□ 상무 승진▲성장지원부문 김병규 ▲소비자보호부문 고원명□ 본부장 승진▲전략기획부 김도훈□ 부장 전보▲글로벌전략부 이형민 ▲재무관리부 장준영 ▲ESG경영부 배상하
[인사] 기술보증기금
◇ 본부장 전보▲ 서울서부지역본부 김현 ▲ 서울동부지역본부 한창규 ▲ 인천지역본부 오은식 ▲ 경기지역본부 이장훈 ▲ 대구경북지역본부 구기회 ▲ 호남지역본부 김태주◇ 부서장 1급 승진▲ 성과평가실 김형태 ▲ ICT전략부 백준호 ▲ 벤처혁신연구소 김지훈◇ 부서장 2급 승진▲ ICT운영센터 류재만 ▲ 기술평가부 김응찬 ▲ 안전경영...
러 공격에 난방 끊긴 우크라, 젤렌스키 새 작전 단행 의지 밝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에너지 인프라 공격에 맞서 새로운 작전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0일 밤 연설에서 일부 작전은 이미 러시아 측이 체감했을 것이며, 일부는 진행 중이라며 새로운 작전도 승인했다고 말했다.우크라이나의 조치에는 러시아 전쟁 지속 능력을 약화하기 위한 심층 타격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