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신안군은 5월 28일 다이아몬드 해역 내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쥐노래미 종자 17만 마리를 추가 방류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중순 10만 마리를 방류한 데 이어 두 번째 조치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의 전염병 검사를 통과한 전장 5cm 이상의 건강한 개체들이 어촌계(어업인)와 함께 바다로 풀려날 예정이다.
쥐노래미 산란·서식장이 조성 중인 다이아몬드 해역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50억 원이 투입되는 장기 프로젝트 지역이다.
현재까지 563개의 어초가 투하되고, 곰피·다시마 등 해조류가 집중 이식되며 수산생물이 서식하기에 최적의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다.
또한, 인근 하의 옥도~안좌 사치해역에서는 2023년부터 5년간 연간 8억 원, 총 40억 원을 들여 조피볼락 산란·서식장을 조성하며 수산자원 회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다이아몬드 해역을 바다 낚시터 관광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이번 방류를 통해 낚시인과 관광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어업인의 소득 증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안군은 2019년부터 다이아몬드 제도해역에서 전복, 해삼, 감성돔, 쥐노래미 등 5종 155만 마리의 수산종자를 방류하고, 2,655개의 어초를 투하하며 수산자원 회복에 힘써왔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