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제공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실전형 농촌체험 프로그램 ‘귀농귀촌 워킹홀리데이’를 운영하며 지역 정착 기반 마련과 일손 해소에 나섰다.
시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농어업농어촌 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해 ‘귀농귀촌 워킹홀리데이’를 열고,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 20명을 선발해 정읍 지역 농가 7곳에 배치했다. 참여자들은 이틀 동안 실제 농작업에 함께하며 농촌 생활을 몸소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농작물 수확과 손질, 포장 등 다양한 작업을 직접 체험하면서 농업의 현실을 체감했고, 농가와의 소통을 통해 지역 정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민의 귀농귀촌 불안감을 줄이는 한편, 농촌의 고질적인 일손 부족 문제도 일정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이번 참여를 계기로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향후 지역에서 창농하거나 농업 관련 직종에 종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실질적인 농업현장 경험을 제공해 귀농귀촌인이 정읍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 경제 활성화와 지역 상생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