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로 자라는 충주의 이야기 함께 엮어요 - 지역 스토리랩 운영, 27일까지 참가자 모집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5-23 17:26:18
기사수정




충주의 역사적 가치와 풍부한 문화자원을 소재로 한 동화 콘텐츠가 제작돼 충주를 알리게 된다.


(재)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은 ‘문화로 자라는 우리 얘기’란 주제의 스토리 창작 프로그램을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문화로 자라는 우리 얘기’는 우리 지역의 무궁무진한 이야기 원천 소재를 발굴하고 이야기를 창작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게 된다.


앙성면에 소재한 충주어머니상상학교를 거점으로 해 스토리 창작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스토리 원천 소재를 발굴하는 ‘이야기 발굴단’과 스토리를 창작하는 ‘이야기 꿈나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각 20명씩 40명을 선착순 5월 27일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 신청서와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어머니상상학교 홈페이지(www.cjmotherland.com)를 통해 확인하거나 (재)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850-7981~3)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과 충청대학교 문화콘텐츠연구소가 지난 4월 지역 스토리랩 운영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조왕주 관광과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된 이야기 중 우수 작품을 선정, 동화 콘텐츠를 제작해 관내 교육기관에 배포하는 등 충주의 풍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며 “스토리텔링 및 지역이야기에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