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남 목포시에 장애 아동과 가족을 위한 전문 재활의료시설이 들어섰다.
목포시는 오는 8월 20일 ‘전남권 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가 임시 개원에 들어가 본격적인 진료와 치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목포중앙병원 인근에 위치하며, 지역 내 장애 아동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재활 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식 개원에 앞서 조기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 개원은 진료와 치료 프로그램을 먼저 시행해 운영상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사전에 점검하고, 보다 안정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센터는 총 1,667.35㎡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3층에 진료실과 낮 병동(20병상), 재활치료실 등을 갖췄다.
특히 104종 170대의 최신 재활 장비를 도입해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등 다양한 장애 유형에 맞춘 맞춤형 재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료 서비스뿐 아니라 교육과 통합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아동들의 일상 기능 회복과 사회 참여 확대를 지원한다.
또한 가족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아동 가족의 심리적·사회적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도 기대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전남권역 내 어린이 재활의료 인프라가 크게 부족한 상황에서 이번 센터 개원은 의료공백을 해소하고, 장애 아동과 가족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