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도 청년정책- 제7기 전라남도 청년의 목소리 분임 활동
[뉴스21통신 박찬웅기자] 전라남도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한 ‘2025년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청년 정책 전반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전남도는 2020년 정책대상, 2022년 소통대상에 이어 올해 종합대상까지 석권하며 청년 친화적 행정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 소관 비영리사단법인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하며, 청년 삶의 질 향상과 정책적·제도적 환경 개선, 교육 및 취업 지원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청년참여기구 운영, 청년지원사업 추진, 청년 관련 행사 주최 및 참여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지자체를 선정한다.
전남도는 청년의 정책 참여 확대뿐만 아니라 일자리, 주거, 문화, 복지 등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지원 정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사업으로는 ▲청년마을 조성 ▲청년 문화복지카드 ▲청년공동체 활성화 지원 ▲전남형 만원주택 ▲청년 근속장려금 등이 있으며,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시군 부문에서도 전남 지역의 활약이 돋보였다. 영암군이 종합대상을 수상했으며, 광양시와 순천시는 정책대상, 해남군은 소통대상에 각각 선정됐다.
윤연화 전라남도 인구청년이민국장은 “이번 성과는 전남도를 중심으로 시군과 청년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청년들이 전남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희망찬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