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주요 현안 사업 현장을 직접 챙기며 현장 중심의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5일, 이상호 시장과 부시장 등 간부들이 참여한 현장점검이 해지개길과 대학길 일대에서 열려 추진 중인 사업들의 진행 상황을 꼼꼼히 확인하고 현장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서는 겨울철 결빙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해지개길 일원(황지고등학교 후문~시영아파트 방향, 황지고 체육관 옆 도로) 인도 200m 및 차도 130m 구간에 추진 중인 열선 설치 사업을 집중 점검했다.
총 사업비 4억 5천여만 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지난해 설치된 차도 150m 염수분사장치와 연계해 시민들의 보행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길 일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선명3차아파트 앞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대상지와 2023년 무상임대를 통해 조성된 대학로(황지동 399 일원) 공한지 이웃나눔 주차장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2025년 주차환경 개선사업 공모 선정으로 추진되는 선명3차아파트 앞 공영주차장은 오는 10월부터 임시 공영주차장을 운영하고, 2026년 말까지 정식 공영주차장을 완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부족한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주민들의 주차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점검은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강화하기 위한 현장 중심 행정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위해 현장을 직접 챙기고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8월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 상점가 밀집 기준과 신청 기준을 완화해 대학길 상권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인회 조직부터 브랜딩·마케팅까지 지원하는 동네상권발전소 네트워크형 공모사업 참여를 준비하며, 이를 통해 대학길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