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순천시가 여름휴가철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민·관 합동 단속에 나서며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고 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난 8월 26일 조례동 상가 밀집지역에서 청소년유해환경 민·관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지난 7월 말 오천지구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여름철 청소년 보호를 위한 집중 점검의 일환이다.
단속 대상은 △청소년에게 술이나 담배를 판매하거나 고용하는 행위 △출입 금지 표시 미비 업소 △노래방 및 유흥업소의 불법 운영 등으로, 청소년의 접근이 우려되는 업소들을 중심으로 철저한 점검이 이뤄졌다.
이번 활동에는 순천시와 순천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왕조1동 직능단체 등이 함께 참여해 민·관 협력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단속과 함께 계도 활동 및 캠페인도 병행해 지역사회 전반에 청소년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순천시는 올해 총 7회에 걸쳐 약 250개 업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단속을 실시해 왔으며, 청소년 친화적인 도시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름휴가철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시기인 만큼, 민‧관이 함께 청소년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야 할 때”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친화 도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지속적인 단속과 예방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