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보성군이 지역 청년의 역량 강화와 미래 기술 습득을 위한 실전형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
보성군은 오는 9월부터 보성군청년센터 주관으로 ‘청년 강사 육성 프로그램’과 ‘AI 프롬프트 활용 능력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재능을 나누고, 동시에 인공지능(AI) 등 미래형 기술을 배우며 자기 계발과 세대 간 교류를 동시에 이루도록 기획됐다.
지난 7월 청년 강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3명의 청년 강사는 9월부터 11월까지 가죽공예, 도자기 공예, 라탄 공예 등 실습 중심의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라탄과 가죽 공예는 9월 1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총 4회씩 진행되며, 청년 강사들에게는 실전 강의 경험을, 수강생들에게는 또래 강사와의 소통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시에 개설되는 ‘AI 프롬프트 활용 능력(2급) 자격증 대비반’은 9월 8일부터 11월 4일까지 8주간, 매주 월·화요일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 프롬프트 작성법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며, 한국생산성본부 등록 민간 자격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노트북을 활용한 실습 중심 수업으로 운영돼 취업 경쟁력과 창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강좌별 모집 인원은 ▲AI 프롬프트 과정 10명 ▲라탄 공예 24명(회차당 6명) ▲가죽공예 24명(회차당 6명) ▲보성녹차 수제 막걸리 빚기 24명(회차당 6명)이며, 접수는 8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선착순 진행된다.
2025년 청년센터 프로그램 미참여자를 우선 선발하며, 신청 및 문의는 보성군 청년센터(☎061-853-0969)를 통해 가능하다.
보성군 관계자는 “지역 인재가 강사로 성장하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미래 기술을 배우는 이번 프로그램은 보성군이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배움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개소한 보성군 청년센터는 청년 역량 강화와 문화 활동 지원, 교류 활성화를 위한 거점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3개 과정에 347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AI 과정을 포함한 11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중이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